2015년 2월 25일 수요일

기관지 건강에 좋은 식품 알아봐요~



기관지 건강에 좋은 식품 함께 알아봐요...
감귤부터 고등어까지...폐기능 강화 ‘도움’ 


제가 기관지가 좋은 편이 아닌데요
요즘 더군다나 황사가 갈수록 심해지니
그런날 밖에 한번 나갔다 오면 목이
엄청 괴롭다는ㅠㅠ

그래서 기사에 올라온 글이지만 기관지 건강에 좋은
식품을 함께 알아보아요~


미국의 건강포털 라이브스토롱닷컴에서 
기관지 건강에 좋은 식품을 소개했는데요

앞서 유럽폐건강재단(European Lung Foundation)은 
폐를 보호하는 음식으로 
감귤류, 브로콜리, 피망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추천했다네요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서는 
통곡물이나 견과류 등 비타민 E나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들을 꼽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라이브스토롱닷컴이 소개한 기관지 건강에 좋은 식품은???
바로바로바로바로
감귤류!!!
귤, 오렌지, 유자 등 감귤류에 풍부한 
비타민 C와 구연산은 염증반응을 억제하고
미세먼지로 인한 기관지 건강과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체내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피로회복을 도와주기도 하며 특히 귤껍질에는 
비타민 C가 과육의 4배 이상 존재하므로 
껍질을 말려 차를 끓여 마시면 좋다는데요
바로 전에 제가 올린 글에 있던 내용이라 반갑네요.  




또한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유황화합물이 들어 있어 
폐에 들러붙은 유해물질을 씻어내는 기능을 하며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물질도 풍부해 
폐 세포의 건강과 면역력을 도와준답니다.
브로콜리가 그렇게 좋다니...
인도나 네팔에선 컬리플라워라는
컬러를 가진 브로콜리들을 엄청 많더라구요 특히 네팔!!!
암튼 다들 감기조심, 미세먼지 황사 조심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